이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일반 홈페이지 바로가기
충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 메인페이지
           
   
자조모임
글씨를 크게 글씨를 작게

여성장애인의 여가생활과 취업에 대한 욕구를 반영하여 충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주관으로 2009년과 2010년에 "장애여성의 자립촉진을 위한 AromaTherapy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교육을 통해 습득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자아실현과 자립의지를 촉진하고 꿈과 희망을 주는 향기로 AromaTherapy 제품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여인의 향기" 사무실을 오픈하였습니다.

여인의 향기는 '희망'이라는 소중한 꿈을 가지고 여성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만들어졌습니다. 10명의 여성장애인들이 모여서 녹차, 파프리카, 황토, 미백/보습 등 여러 가지 천연비누들과 천연 한방 샴푸를 만들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천연비누란 만드는 과정에서 화학적인 계면활성제나 방부제 등이 들어가지 않고 천연의 재료들만을 충분히 숙성시켜 만들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을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다량의 글리세린이 함유되어 각종질환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비누는 온가족이 매일 사용하고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자신의 피부타입, 피부 트러블, 취향 등에 맞게 식물성오일, 허부, 한약재 등의 첨가물을 이용하여 만든 천연비누는 건강하고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꿀 수 있으며, 더불어 우리의 아이들에게 건강한 자연을 물려주는 친환경제품입니다.
 
여향에 오시면 여인들의 향기의 이야기들을 듣고 세상이야기와 이웃들의 이야기 등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시작은 미약하나 끝은 창대하리라"는 말이 있습니다. 여향은 아직까지는 미약한 수준에 있지만 끝은 창대하리라고 봅니다. 여향은 다른 여성장애인들에게도 꿈을 줄 수 있는 향기를 채워주는 여인의 향기가 되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앞으로의 여향이 어떤 모습으로 변할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그럼 여인들의 향기를 맡아 보세요.




  361-838 충북 청주시 흥덕구 수곡동 1010번지   TEL: 043) 295-4244   FAX: 043) 295-4245
Copyrightⓒ2005~2018 ccil.or.kr. All Rights Reserved.
 
   
자립센터 소개 제공서비스 후원안내 찾아오시는 길 개인정보취급방침